UPN전국국민연합신문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박주성 대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1:32]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박주성 대기자 | 입력 : 2024/03/06 [11:32]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은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이 2024년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총 3개 분야에서 진행했으며, 총 82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국비를 지원한다.

 

디지털활동 분야에서 선정된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의‘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은 의왕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웹툰(만화) 분야 교육을 진행해 인재를 육성하고, 글로벌 시대 K-콘텐츠 리더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6월에 모집하며, 7월부터 8월까지 총 8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 기반 신(新)산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 미래사회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광고
​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