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N전국국민연합신문

[익산시]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에 동참

UPN전국국민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5/03/07 [17:27]

[익산시]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에 동참

UPN전국국민연합신문 | 입력 : 2025/03/07 [17:27]

 

익산시가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에 동참하는 본격 행보에 나선다.

 

익산시는 7일 새만금개발청에 관리자급 공무원 2명(5·6급 각 1명)을 파견한다.

 

이를 통해 시는 새만금개발청과의 협력 체계를 든든하게 구축하고, 새만금과 익산이 함께 성장하는 연계 경제권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시는 새만금 기반시설 조성이나 개발 협력 사업 발굴을 위한 정책협의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익산이 주력하고 있는 식품산업이 그 중심에 선다. 시는 새만금 산업단지는 물론 인접 시·군에 입주한 식품기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간 연계를 강화해 기업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통팔달 철도 교통의 요충지라는 강점도 활용한다. 시는 전북권 광역전철망을 구축해 KTX 고속철도 시대의 편익을 극대화하고, 전북지역 성장 잠재력을 확대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새만금항 인입철도와 연계하게 되면 기업 종사자·방문객의 통근·통학·비즈니스·관광 수요에 대응할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시는 새만금과 익산을 중심으로 광역도시 생활권을 확대하고, 글로벌 경제와 연결되는 철도 거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새만금 메가시티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